반응형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쉽게 받기 


금융거래를 하는데 있어서 공인인증서는 정말 필수죠.  요즘 핀테크의 발달로 소액결제의 경우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물건을 구입하고 돈을 송금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PC로 직접 일을 처리해야 할 때가 있죠. 



여러 은행들이 있지만 저의 경우는 다른 은행보다 더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별 차이는 없지만 아무래도 저희 집 근처에서 더 가깝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 이제는 습관이 되었네요. 


1. 홈페이지 검색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에서 < 우리은행 >을 검색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굳이 인터넷 뱅킹이라고 따로 검색하지 않으셔도 바로 연결됩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시면 “로그인” 버튼 옆에 바로 “공인인증센터” 라고 쓰여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공인인증센터


그림과 같이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리은행 공인인증서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받기 위해서 다시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험과 증권거래, 그리고 전자입찰을 하는 경우는 안내에 나와 있는 것처럼 “개인 범용”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 외의 일반적인 은행거래에는 빨간 박스에 나와있는 무료로 제공되는 개인용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간편하게 하단에 있는 전체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보안을 위해서 본인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를 요구합니다.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시 기록했던 ID를 넣고 주민번호를 기재합니다.

이때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지 않은 고객이라면, 직접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서 서류로 직접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하셔서 준비하신다면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죠~



3. 보안 프로그램과 추가 인증 절차


로그인해서 들어간 후, 인터넷 뱅킹이 처음이라면 당연히 보안 프로그램을 등록하라는 안내 표시가 나옵니다. 

안내 절차에 따라 전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안내가 나오고, 추가 인증수단을 등록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휴대전화를 통해서 간편하게 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저장장소는 개인적으로 노트북이나 컴퓨터보다는 다른 휴대용 수단을 권고드립니다.     스마트폰에 저장하시거나, 아니면 따로 USB 드라이브를 준비하셔서 따로 보관하시는 것이 더 보안에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철저히 본인만 아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저의 경우는 채 20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이라면 굳이 은행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요즘 여러 보안사고가 많기 때문에 은행을 찾아가서 처음 인터넷 거래를 시작하시는 것이 더 안전하리라 생각됩니다. 


이상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