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 기간 총정리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 기간 총정리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로 많은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에서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을 내놓았습니다.


현금 70만원씩 2달 간 총 140만원을 지급하는 자영업자 생존자금 대책입니다. 이전처럼 카드 포인트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현금 지급이기 때문에 많은 사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신청 대상자는 누가 될 수 있을까요?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대상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9년 연 매출 2억원 미만
- 7월 1일 이후 창업자의 경우 연매출 1억원 미만
- 사업장 소재지 서울인 경우에만 해당
- 코로나 발생일 (2020년 2월 29일) 이전 6개월 이상 운영자 (즉 2019년 9월 1일 이후 창업자에만 해당)
-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중인 소상공인에만 해당

 

위의 자영업자 대책의 경우, 이미 지급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과 중복 수혜가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제외 업종

하지만 소상공인 (직원 5명 미만)이라고 전부 지원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귀금속 판매 및 중개업, 모피제품 도매업, 부동산업 등 다수의 업종이 지원 제한 업종으로 신청이 제한됩니다.

또한 유흥이나 향락 업종의 경우 지원이 불가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기간

그러면 언제부터 신청이 가능할까요? 


신청기간은 온라인의 경우 5월 25일~ 6월 30일까지, 방문의 경우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능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1) 온라인 지원


하지만 해당 기간에 모두 지원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재난기금 처럼 혼잡을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번에도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로 운영됩니다.


즉 월요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 6으로 끝나는 사람, 화요일은 2, 7 로 끝나는 사람으로 온라인 지원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토요일과 일요일 등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PC나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생존자금 지원 사이트 바로 가기

신청자 본인인증과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하면 바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2) 방문 신청

방문 신청의 경우 온라인과는 달리 출생연도 끝자리 10부제로 운영됩니다. 

6월 15일 (월)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0인 분들이, 16일 (화)에는 1, 이런 순서로 운영되니 자신의 출생연도에 맞게 찾아가시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방문 접수의 경우에는 아래의 서류를 먼저 준비하셔야 합니다.

- 신청서
-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사본
- 통장 사본
- 대리인 신청의 경우 위임장

장소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지역에 위치한 우리은행, 혹은 다른 지정 장소를 찾아가셔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생존자금 지급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지원대상을 검토 후 각 사업자들에게 지원여부를 통보하게 됩니다. 지원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이의제기를 하실 경우 재심사를 하여 다시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지원금은 빠르면 6월 5일부터 지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지원대책이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자그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 외의 사항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알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