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물 비트코인 ETF 추천 및 투자 방법

현물 비트코인 ETF 추천 및 투자 방법

 

 

현물 비트코인 ETF 추천 및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4년 1월 10일 10년 이상 기다려온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었습니다. 이번의 SEC의 승인으로 좀 더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기대로 현재 가격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제도권으로 들어온 비트코인으로 이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투자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승인된 비트코인 ETF는 총 11개의 상품으로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들이 출시되었을까요? 자세한 투자 상품과 투자 방법, 그리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추천의 글: 무료 실시간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목차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

     

    이번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비트코인 ETF를 승인했는데요. 10년 이상 암호화폐 ETF의 승인을 기다린 것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의 비트코인 ETF는 현물 ETF로 기존의 비트코인 ETF 상품의 경우 선물 ETF 상품입니다. 현물 ETF는 이번에 처음 승인된 것입니다.

    현물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투자자들은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할 수도 있으며, 혹은 이번에 승인된 비트코인 ETF에도 투자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의 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투자자들에게 어떠한 의미가 있을까요?

     

    ▶▶ETF 세금 (국내 및 해외 ETF) 총정리

    비트코인 ETF 승인의 의미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직접 바이낸스나 코인베이스, 한국의 경우 대부분 업비트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구입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비트코인 ETF에 투자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투자자 입장으로서는 좀 더 다양한 옵션이 생긴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제 투자자들은 주식이나 채권 ETF에 투자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 보관을 위해 사용했던 암호화폐 지갑 등을 유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투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추천의 글: S&P 500 ETF추천, 배당수익률 및 투자방법

     

    비트코인 ETF 장점

    1. 암호화폐 투자의 대중화

     

     

    한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일종의 대체 자산으로 주류 투자 시장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지만 일반 주식처럼 대중화되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번의 ETF 승인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저렴한 수수료

    비트코인 ETF는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직접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ETF 별 수수료가 별도로 나오기는 하지만 일부 ETF의 경우 처음에는 아예 수수료 없이 투자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현재 미국 1위 거래소인 코인거래소에서 1만 달러 거래 시 최대 0.60%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비트코인 ETF의 경우 그 이하로 좀 더 저렴하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바이낸스 등의 다른 거래소의 경우 훨씬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으며, 개인별 적용되는 수수료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및 수수료 할인방법 

     

    그럼 이번에 승인된 비트코인 ETF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요?

     

    ▶▶코인 거래소 순위 및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 7

     

    현물 비트코인 ETF 및 수수료

     

    미국 ETF에 이미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부분의 주요 자산운용사들이 비트코인 ETF를 출시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승인된 현물 비트코인 ETF는 총 11개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좀 더 자세한 ETF 정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물 비트코인 ETF 티커 처음 수수료 이후 수수료
    iShares Bitcoin Trust IBIT 0.12%  0.25% (첫 12개월 이후)
    Bitwise ETF BITB 0.0% 0.20% (첫 6개월 이후)
    Invesco Galaxy BItcoin ETF BTCO 0.0% 0.39% (첫 6개월 이후)
    ARK Invest 21 Shares ARKB 0.0% 0.21% (첫 6개월 이후)
    프랭클린 비트코인 ETF EZBC 0.29% 0.29%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 GBTC 1.5% 1.5%
    VanEck 비트코인 트러스트 HODL 0.25% 0.25%
    Fidelity Wise Origin Bitcoin FBTC 0.0% 0.25%(2024/07/31 이후)
    발키리 비트코인 펀드 BRRR 0.0% 0.49% (3개월 이후)
    WisdomTree Bitcoin 신탁 BTCW 0.0% 0.30% (첫 6개월 이후)
    Hashdex 비트코인 선물 DEFI 0.94% 0.94%

     

    ▶▶참고의 글: 미국 증시 실시간 보기 및 주식거래 시간

    비트코인 ETF 투자 선택 기준

     

    이제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원하시는 경우 직접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직접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미국 비트코인 ETF 상품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 상품 모두 현물 비트코인의 시세를 그대로 반영함으로 수익률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ETF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시는 경우 어떤 사항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할까요?

     

    1) 거래량

     

    현물 비트코인에 투자한다는 면에서 모두 비슷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완전히 같은 상품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지수에 투자하는 ETF를 선택할 때도 높은 유동성을 위해 거래량과 자산규모가 큰 상품을 선택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ETF 역시 거래의 용이성을 위해 거래량과 자산규모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거래 수수료

     

    모든 비트코인 ETF가 동일하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투자자들의 수익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수수료 입니다.

     

    수수료가 높으면 그만큼 다른 ETF 대비 투자자들의 수익이 낮아지는 것으로 각 ETF별 수수료를 비교해 보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맺으며

    이상 이번에 새롭게 승인된 현물 비트코인 ETF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각 상품의 특징을 잘 살펴보신 후 투자에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킹콩티비 tv: 무료 스포츠 중계 사이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