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단기알바 하는법 신청방법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단기 알바 하는법 및 신청 방법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단기 알바 하는법,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쿠팡의 경우 한국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기업으로 우리에게는 로켓배송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다른 회사 대비 빠른 배송이 장점인 만큼 관련 일자리 역시 다양한데요.

 

쿠팡의 경우 특히 다른 기업 대비 채용이 많은 기업으로 수시로 단기 알바를 채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간의 경우 급여가 최저임금 수준이지만 시간대가 야간인 경우라면 더 높은 임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수입을 얻기에 유리합니다.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학력이나 성별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쿠팡 알바를 시작하시는 경우라면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그리고 급여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자세한 물류센터 알바와 수입,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목차

     

    쿠팡 알바란?

     

     

    쿠팡 알바란 쿠팡에서 제공하고 있는 단기 알바를 말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일할 수 있으며, 나이나 성별에 제한이 없이 누구나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쿠팡 알바라고 하면 물류센터 알바를 말합니다. 하지만 물류센터 알바 외에도 배송 알바가 있는데요. 배송 알바의 경우 쿠팡 플렉스로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쿠팡 플렉스의 경우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 필수적이지만 물류센터 알바의 경우 부담없이 차량없이도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의 글: 단기알바 종류 및 추천 알아보기

     

    쿠팡 물류센터 알바 종류

     

    쿠팡 알바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물류센터 알바를 의미합니다. 물류센터 알바의 경우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육체적인 부담이 크지 않은 일을 맡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여성분들의 경우에도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물류센터 알바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입고 작업

     

    입고 작업은 입고된 물건들을 검수하고, 이렇게 검수가 끝나 입고된 상품들을 전산에 입력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그리고 진열까지 진행하는데요. 검수가 끝난 물건들을 창고에 옮기는 작업까지 포함됩니다. 

     

    육체적 부담이 적기 때문에 주로 여성들이 담당하며, 많은 힘을 쓰지 않고도 일할 수 있습니다.

     

    ▶▶참고의 글: 타이핑 재택알바 부업하는법 및 사이트 TOP 3

    2. 출고 작업

     

    출고작업은 배송량이 많은 쿠팡에서 가장 많은 인원들이 투입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출고 작업의 경우 크게 아래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잡품

    2) 간선

    3) 포장

     

    잡품은 주문이 들어온 물건들을 피킹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주문이 들어온 송장 번호를 확인후 주문서에 나와 있는 물건을 찾아서 바코드를 확인 후 박스에 물건을 넣는 작업을 말합니다.

     

    역시 육체적인 소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주로 여성들이 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선 작업의 경우 포장이 필요한 물품들을 옮기는 작업을 말합니다. 포장 작업은 간선 작업을 통해서 옮겨진 상품들을 포장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역시 육체적인 소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주로 여성들이 투입되며 작업량이 가장 많은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 인력이 가장 많이 투입되고 있는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택알바 추천 종류 및 부업사이트 BEST 5

     

    3. 반품 작업

     

    반품 작업은 반품된 물건을 확인하고 다시 원래 위치에 배치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쿠팡의 경우 무료 반품 혜택이 있는 만큼 반품되는 물량 역시 많습니다. 

     

    반품된 물건을 확인하고 다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종류별로 구분하는 작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소분 작업

     

    소분 작업의 경우 각 택배를 번호대로 분류하는 업무를 의미합니다. 위치별로 구분하기 위해 무거운 박스를 운반해야 하는 일도 포함됩니다. 

     

    단지 물건을 옮기는 작업으로 보이지만 분류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물건이 무거운 경우 육체적인 소모가 큰 작업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업무 난이도는 높지 않습니다.

     

    ▶▶토트넘 손흥민 경기 중계 무료 시청 방법

     

    5. 세척 업무

     

    로켓프레시백을 세척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쿠팡의 경우 로켓프레시 백을 통해 배송을 하는데 다음 배송을 위해 로켓프레시백을 세척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손으로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가 세척을 하게 되지만 세척 후 백의 물기를 제거하고 다시 접는 작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어야 하는 일은 없기 때문에 큰 육체적 소모 없이 일할 수 있는 파트 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6. 상하차 작업

     

    위에서 포장과 분류가 완료된 박스를 컨베이어 벨트에 옮기는 작업을 말합니다. 단순한 작업이지만 육체적으로 가장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

     

    힘이 필요한 만큼 주로 남자분들이 배정되며, 일이 힘든 만큼 일당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배송 작업

     

    쿠팡의 배송 작업은 쿠팡 플렉스라는 이름으로 물류센터 알바와는 별도로 진행됩니다. 자신의 차량으로 배송을 하는 것으로 자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알바입니다.

     

    쿠팡 배송알바인 쿠팡 플렉스에 대한 단가와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 신청방법 및 하는법, 단가 및 수입

     

    쿠팡 물류센터 알바 수입 및 급여

     

    쿠팡 알바의 경우 시급은 최저 시급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지점과 HUB의 단가에 차이가 있으며, 공휴일의 경우 평일보다 높은 급여를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쿠팡의 경우 일한 후 빠른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급의 경우 근무일 기준 익일 오후 10시 이전에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토일의 급여의 경우 다음 주 월요일에 지급됩니다.

     

    ▶▶추천의 글: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사이트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신청 방법

     

    신청을 위해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단기 알바 사이트인 알바 천국이나 알바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알바천국 바로가기

    ▶알바몬 바로가기

     

    2) 쿠팡 이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관련 고용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3) 지역과 근무기간 및 시간을 입력하신 후 인적 사항을 제출합니다.

     

    위와 같이 신청하시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승인하면 바로 출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단기 알바와 고용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