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및 사이트 (장외주식)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및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상장주식은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주식을 말하는 것으로 흔히 장외주식 이라고도 불립니다.

 

현재 코스피에는 총 820개가, 코스닥에는 1,552개, 코넥스에는 129개의 기업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총 2천5백개가 넘는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외에도 아직 상장은 되지 않았지만 장외에서 거래되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장되지 않은 기업의 주식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상장주식 사는법 및 투자 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비상장주식, 장외주식이란?

      흔히 장외주식이라고도 불리는 비상장주식은 아직 주식시장에 정식으로 상장되어 있지 않은 주식을 말합니다. 기업은 성장과 더불어 개인 기업으로 남기도 하지만 주식시장에 상장하여 확장과 개발을 위한 자금을 모집하기도 합니다.

       

      모든 기업들이 상장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며 충분한 자금이 있다면 개인기업으로 남거나 혹은 유한회사나 합자회사의 형태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만일 기업이 성장을 위한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굳이 상장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상장 기업의 경우에도 해당 기업의 지분을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상장주식 거래 이유

      그러면 아직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비상장주식을 사기를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비상장주 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1) 높은 잠재수익률

       

      모든 초기 기업들이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망한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의 경우 비상장기업이 상장을 하게 되면 초기 투자금의 적게는 몇 배, 크게는 몇 십배, 몇 백배의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사례를 든다면 많은 경우 상장 시 주가가 급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공유 스타트업이었던 우버나 리프트 (Lift)의 경우 상장 당일 주가가 급등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비상장기업의 주가가 상장 시 급등하는 것은 아니며 손실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

       

      일반 주식거래에 있어서 주식 거래를 통해 매매차익이 있다면 해당 수익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상장주식의 경우 소액주주에게 부여되는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즉 비상장주식에서 매매차익이 있는 경우 소액주주라면 해당 차익에 대한 양도소득세가 면제됩니다. 벤처 및 중소기업의 주식으로 거든 차익의 경우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비상장주식의 경우 대부분 벤처나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이들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및 사이트 (장외주식)

      그럼 비상장주식의 거래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증권플러스 비상장 

       

      가장 대표적인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로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있습니다. HTS 혹은 MTS로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임을 인증해야 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또한 구매자가 원하는 매물 역시 삼성증권 계좌에 예치가 되어 있는 안전거래가 맞는지에 대한 인증과정 또한 거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매수 및 매도인 모두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는 절차가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장점은 가장 대중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수의 기업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현대오일뱅크, 비바리퍼블리카, 두나무, 카카오모빌리티, 케이뱅크 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수 종목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살펴보기 

       

      2. K OTC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공식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로 가장 안전하게 장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주식처럼 MTS, HTS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검색창에 원하는 종목을 입력 후 검색하시면 관련된 모든 종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주식거래와 동일하기 때문에 거래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거래할 수 있는 종목이 140여개 정도로 매우 적으며 일반 대중이 원하는 유망 종목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K OTC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바로가기

       

      3. 38 커뮤니케이션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39 커뮤니케이션은 중개 사이트로 가장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입니다. 비상장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보유자가 지분 판매에 대한 글을 올리게 되면 해당 지분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이 연락하는 방식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비상장주식에 대한 조회와 더불어 해당 주식의 시세, 그리고 향후 공모 일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비상장주식의 지분을 구입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해당 주식 이름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판매자를 발견하면 희망 가격을 확인하신 후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8 커뮤니케이션 사이트 바로가기

       

      4. 증권사 투자 서비스 활용하기

       

      흔하지 않은 방법이지만 증권사 PB 서비스를 받으시는 경우라면 증권사에서 공동으로 투자하는 엔젤투자에 참여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증권사에 요청하시거나 혹은 요청을 받으시는 경우 해당 기업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신 후 초기 엔젠투자나 벤쳐캐피탈 형식으로 공동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상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방법 및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의 글

      건강검진대상자 조회 및 검진 신청 방법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및 해외 수수료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