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사이트 및 쓰는법 (워드 pdf 한글)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사이트 및 쓰는법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사이트 및 쓰는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몇 년간 기초임금이 상승하면서 이제 알바로도 생활비를 벌 수 있게 되었는데요. 대학생의 경우라면 일주일에 몇 시간 고정적으로 일하는 것만으로도 고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알바 역시 또 다른 직업을 얻는 것인만큼 이력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알바 이력서의 경우 일반 정규직 이력서 만큼 철저하지는 않지만 고용주가 요구하는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바 이력서 역시 특정 양식을 사용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워드 pdf 한글 등 다양한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알바 이력서 양식 및 쓰는법, 예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알바 이력서 쓰는법

     

    알바 이력서를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적절한 양식에 맞춰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구하는 직장에 적합하게 작성을 하는 것인데요.

     

    알바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에 먼저 알바를 뽑는 상대방이 어떤 자질을 원할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대학생이나 알바를 구하는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도전하는 편의점의 경우 하루 수십 명의 사람들을 면접하는 사장님이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할지 생각해 봅니다.

     

    1) 성실성 표현하기

     

    대부분의 경우 알바는 일반 직장이 아니며 정규직도 아니기 때문에 쉽게 붙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나름인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최저 임금의 상승과 더불어 직원 월급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알바자리를 구하는 것도 쉽지 않아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 만큼 고용주의 경우 같은 조건이라면 좀 더 성실성을 보이는 직원을 뽑고 싶어할 것입니다. 

     

    우선 이력서 양식에 있는 모든 빈칸을 채우고 성실하게 작성해 줍니다. 이전의 알바 경력이 있다면 함께 기입하면 좋겠지만 경험이 없는 경우라도 이력서를 꼼꼼하게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표현 사용하기

     

    대부분의 알바 이력서에는 지원하게 된 동기를 묻는 질문이 있는데요. 이 경우 너무 솔직하게 돈이 필요해서 지원하게 되었다는 것보다는 자신만의 장점을 잘 살린 지원 동기를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어 직접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엄수하며 지각하지 않습니다. 장기간 한 곳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위와 같이 책임감 있으며 시간에 대해 엄수하는 자세를 보이는 답변을 기입합니다. 이렇게 기입하는 것만으로도 고용주에게 신뢰를 줄 수 있으며 뽑힐 확률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타이핑 재택 알바 하는법 및 사이트 TOP 3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워드 PDF 한글)

    1. 사람인 알바 이력서 양식

     

     

    사람인은 한국의 대표적인 구인구직 사이트에 알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생의 경우라면 알바를 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졸업 후 직장을 구하는 것까지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의 경우 다양한 알바 이력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워드, 엑셀, 한글 등 원하는 양식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양식 뿐 아니라 이력서 예시 역시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단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사람인 회원 가입의 경우 네이버나 애플, 구글 계정으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람인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주말알바 직장인 부업 및 투잡 추천 TOP 7

    2. 알바천국 이력서 양식

     

    알바천국에서도 알바 이력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편 이력서라는 이름으로 알바에 지원하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양식이 있습니다.

    각 이력서를 클릭하시면 바로 미리보기를 통해서 양식을 볼 수 있는데요. 가장 적합한 양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근로계약서 양식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근로계약서 작성이 필요하신 경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바천국 알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3. 알바몬 

     

    알바몬의 경우 알바를 전문적으로 연결하고 있는 사이트로 다양한 아르바이트 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바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카페 알바, 편의점 알바 등 다양한 직종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알바 자리도 제공하고 있으니 알바나 파트타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활용해 보실만한 사이트 입니다. 

     

    알바몬에서도 다양한 이력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알바의 경우라면 기본 이력서 만으로도 충분히 필요한 사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가 필요한 경우 양식과 예시도 함께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과 워드 두 양식 모두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알바몬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함께 참고하시면 좋은 글

    토익 인강 추천 BEST 5 및 공부방법 (무료 인강 포함)

    토익 모의고사 무료 다운 사이트 및 어플 추천 BEST 5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TOP 1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