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단어 외우는법 및 영단어 암기법 10가지

 

영어단어 외우는법 및 영단어 암기법 

 

영어단어 외우는법 및 영단어 암기법을 찾고 계신가요? 영어 실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영단어 어휘력을 늘리는 것입니다.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 마다 영어를 이해 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지게 됩니다.  

 

간단하게는 영어 리스닝에서부터 리딩과 스피킹, 에세이에 이르기까지 영어 단어 암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더 많은 영단어를 알수록 더 잘 듣고, 읽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영어 학습에 이렇게 중요한 영어 단어를 좀 더 잘 외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통상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어 단어 외우는법 및 암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영어단어 외우는법 및 영단어 암기법 10가지

     

    사실 영어 단어를 많이 외우는데 단순히 외우는 것 외에는 왕도는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영단어를 좀 더 잘 외우기 위해 전략을 세워 실천하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암기를 위해서는 아래의 과정을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토익 인강 추천 BEST 5 및 공부방법 (무료 인강 포함)

    1. 단어장 준비하기

     

    먼저 영어 단어를 잘 외우기 위해서는 잘 정리된 단어장이 필요합니다. 되는대로 외우기 보다는 목적에 맞는 단어장을 가지고 암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토익 시험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토익 시험 기출 단어장을 별도로 준비하여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토익 단어장의 경우 해커스나 다양한 토익 관련 어플에서 단어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의 경우에는 토익 기출 문제 단어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만 해도 토익 단어장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토익 시험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에서의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테스트 하는 시험으로 일반적인 영어 실력을 향상을 위한 단어 암기의 경우 토익 단어장을 이용하시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토익 단어에 대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토익 단어장 및 기출단어 알아보기

     

    2. 플래시카드 사용하기

     

    단어장을 통해서 단어를 외운다음 정말 제대로 암기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플래시카드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플래시 카드의 경우 앞면에는 영어 단어를, 뒷면에는 단어의 뜻을 적어 단어 만 보고 뜻을 맞출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플래시 카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무료 플래시 카드 앱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어 단어 어플에는 플래시 카드 기능도 함께 제공되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플래시 카드 기능을 활용하여 단어를 암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 단어 어플 추천 BEST 7

     

    3. 문장 함께 외우기

     

    영어 단어를 제대로 외우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문장과 함께 외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단어의 뜻만 암기하기 보다는 문장 속에서 단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알기 위해 문장과 함께 암기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영어단어 외우는법

    단어의 뜻만 암기하는 경우 실제 상황에서는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실생활에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언어학에서는 문장 마이닝이라고도 불리는 기법으로 문장을 통채로 외움으로 문법과 일반적인 사용법을 함께 알 수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PL 중계 및 프리미어리그 실시간 중계 사이트 TOP 10

    4. 말하기 연습하기

     

    어떤 지식이든지 사용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마련입니다. 모든 지식이 마찬가지인데요. 영어 단어 역시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애써 암기한 것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 한 번 배운 단어나 문장을 잊지 않기 위해 말하기 연습을 계속하는 것이 좋은데요. 더 자주 사용할 수록 일상 생활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잘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한 번 배운 단어를 입으로 말을 한다거나, 혹은 영어 단어 어플에서 단어나 문장을 원어민 발음을 듣고 그대로 따라하기를 계속합니다. 영어 학습에는 말할 수 있는 것은 들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영어로 스피킹이 가능한 문장의 경우 당연히 리스닝도 문제 없이 가능하다는 의미인데요. 이렇게 자주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면 암기하는데 도움이 되며 단어를 영구적으로 뇌 속에 고착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KBS SBS MBC tvN)

    5. 새로운 단어를 추가합니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영어 단어는 방대하고 영어 실력 향상은 바로 얼마나 많은 영어 단어를 알고 있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꾸준히 학습할 뿐 아니라 새로운 단어를 계속해서 추가하도록 합니다. 영어 어플에서 새로운 단어장을 추가하는 방법을 통해서 어휘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영문 이력서 작성법 및 양식 샘플 다운로드 

    6. 손으로 쓰면서 외웁니다.

     

    손으로 영단어를 쓰면서 암기하는 방법은 전통적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암기 방식인데요. 스마트폰이 도입되고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실제로 종이에 펜으로 쓰는 학습 방법을 사용하는 비율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기가 아니라 손으로 쓰는 방식을 통해서 우리의 뇌를 좀 더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이전에 갖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도 있습니다.

     

    7. 확장어를 함께 암기합니다

     

    단어를 암기할 때 해당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 숙어, 유사어, 반대어까지 함께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한 단어를 외울 때 관련어들을 함께 암기하면 더 효과적으로 많은 단어를 암기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음악 다운로드 어플 추천 BEST 7

    8. 연상 도구를 활용합니다

     

    단어를 외울 때 자신 만의 연산 기법을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동의어, 반대어, 숙어 등을 외울 때 도형이나 다이아그램 등을 통해서 암기하는 방법을 개발합니다.

     

    특히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일수록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오답 노트 만들기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의 경우 별도의 오답노트를 만들어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잘 틀리는 단어만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 중점적으로 암기하도록 합니다.

     

    10. 반복하고 또 반복합니다.

     

    모든 학문에 있어서 가장 좋은 학습법 중 하나는 바로 반복입니다. 영어 단어에 있어서는 반복이 가장 중요한데요. 이미 외웠던 단어를 주기적으로 반복하여 암기함으로 잊지 않도록 학습 계획을 실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단어 외우는법 글을 마치며

     

    외국어를 배우고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바로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것을 외워야 하기 때문인데요. 새로운 단어를 단 한 번의 암기 만으로 기억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나의 단어를 알기 위해서는 꾸준한 학습과 반복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학습 과정을 거쳐 뇌의 장기 기억 저장소에 도달하게 되기까지 시간이 요구됩니다.

     

    좀 더 학습을 재미있게 하기 위해 단순히 단어만 외우기 보다는 미국 드라마나 해외 영화 등을 통해서 영어에 익숙해 지는 것도 영어 학습을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소재를 통해서 알게 된 단어들은 더욱 잘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자신 만의 암기법과 꾸준함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킹콩티비 새주소: 해외 축구 무료 중계 사이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