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팡플렉스 알바 수입 단가 및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쿠팡플렉스 알바 수입 단가 및 신청방법 후기

 

 

쿠팡플렉스 알바 수입 단가 및 신청방법, 그리고 실제 경험한 후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직장인의 경우에도 다양한 부업을 통해서 추가 수입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 부업 가운데 쿠팡 배송 알바의 경우 특별한 채용 조건 없이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하시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기간만 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갑자기 추가 수익을 원하시는 경우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직장인들 뿐 아니라 주부나 대학생의 경우에도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부업 개념이 아니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신청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쿠팡플렉스 알바 수입과 단가,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의 글: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단기알바 하는법

 

목차

     

    쿠팡플렉스란?

     

    쿠팡 플렉스의 쿠팡의 배송 알바를 의미하는데요. 쿠팡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기업으로 쿠팡 내부의 정식 배송 인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배송 물량이 많은만큼 이러한 많은 물량을 추가 아르바이트 인력 채용을 통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의 경우 정식 배송 인력은 아니지만 자신이 원하는 경우 부업 개념이 아닌 정식으로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단기 알바 형식이나 부업으로 원하는 경우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퇴근 후 진행할 수 있으며, 자신의 주거 지역을 선택하여 퇴근 시간에 맞춰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주부의 경우 낮의 여유 시간에 알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시면 좋은 알바이기도 합니다. 

     

    참고의 글: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쿠팡플렉스 신청 조건

     

    그럼 쿠팡 플렉스는 누가 신청할 수 있을까요? 사실 특별한 자격 조건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아래의 조건이 요구됩니다.

     

    만 19세 이상

    면허증이 있는 차량 소유자

    자신 명의의 은행계좌를 이용할 수 있는 자

    출처: 쿠팡 플렉스

    만 19세 이상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배송 알바인 만큼 자체 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량 종류의 경우 소형 자동차에서부터 대형 트럭까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차량이 해당됩니다. 또한 수익이 지급되어야 하는 만큼 자신 명의의 은행 계좌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특별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의 글: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쿠팡플렉스 수입 및 단가

     

    쿠팡플렉스 신청을 위해 가장 궁금한 점은 수입이라고 생각됩니다. 쿠팡 플렉스의 배송 종류와 물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즉 많이 배송할수도록 수입이 더욱 늘어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배송 수입은 건 당 단가로 결정되는데요. 비닐 포장의 경우 600원 ~ 800원의 단가, 박스 포장의 경우 건 당 700원 ~ 1,000원 까지의 단가가 적용됩니다.

     

    주간 보다는 야간 배송의 경우 좀 더 높은 단가가 적용됩니다. 또한 로켓 프레시의 경우 프레시백에 넣어 배송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배송 후 프레시백을 수거하는 작업에 대해서도 단가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프레시백을 수거하는 경우 최소 100원에서 최대 600원까지 책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600원 단가의 경우 긴급한 상황인 경우에만 책정되는 금액입니다.

     

    모든 수입은 1주일에 한 번씩 정산되며, 빠르게 수입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쿠팡 플렉스는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참고의 글:

     

    ▶타이핑 재택알바 부업하는법 및 사이트 추천 TOP 3

    ▶재택 알바 추천 종류 및 부업사이트 BEST 5

    쿠팡 플렉스 신청 방법 

     

    쿠팡 플렉스의 경우 자체 앱을 통해서 빠르게 신청 후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절차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쿠팡플렉스 어플 접속하기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쿠팡 플렉스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실처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 어플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iOS

     

    2) 쿠팡 플렉스 회원 가입 하기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서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이 되었다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가능한 날짜 선택하기

     

    배송을 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쿠팡 플렉스 알바의 장점은 무엇보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으로 주간보다는 야간이 기본적으로 더 높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되시는 경우라면 야간 시간을 선택하시는 것이 수입면에서 더욱 유리합니다.

     

    4) 배송 종류 선택하기

     

    쿠팡 플렉스의 경우 일반 배송과 반품 배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품 배송의 경우 고객의 반품 물건을 다시 센터로 배송하는 일을 말합니다. 

     

    2가지 배송 종류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5) 원하는 수량 선택하기

     

    쿠팡 플렉스의 장점 중 하나는 원하는 배송 물량을 신청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원하는 만큼 배송 물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 물량은 자신이 배송에 이용하게 될 차량의 크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소형 차량의 경우라면 대략 50개 정도의 물량을 배송하게 됩니다.

     

    만일 트럭을 이용한 배송의 경우라면 트럭에 맞는 좀 더 많은 물랴의 배송도 가능합니다. 대략 처음 시작하시는 경우 50개 정도에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처음부터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설정하는 경우 지쳐서 배송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6) 배송 지역 선택하기

     

    이제 자신이 배송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자신의 거주지 근방을 배송 지역을 선택하게 됩니다. 주부의 경우 여유 시간에 집 주변의 배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라면 퇴근하는 길에 집 근처에서 배송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주거지 근방을 배송 지역으로 설정하게 되면 더욱 수월하게 배송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차량 정보 입력하기

     

    자신이 배송에 사용하게 될 차량의 차종과 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와 같이 차량에 대한 정보까지 입력을 하게 되면 모든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제 쿠팡 측에서 검토할 일만 남았는데요. 쿠팡에서는 이렇게 온 신청인의 사항을 검토한 후 승인을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티비착 TVCHAK 최신 주소 및 링크 접속 방법

    쿠팡플렉스 신청 및 시작 방법

     

    위와 같이 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쿠팡의 승인 절차를 거쳐 승인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청에 큰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문제 없이 바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절차에 대한 안내에 대한 공지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승인이 되면 시간에 맞춰 정해진 물류센터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물류센터 입구에서 자신의 QR코드를 스캔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앱에서 신청한 택배 물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량을 받으신 후 각각의 택배의 바코드를 앱으로 스캔 후 각 송장 별로 물량을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분류 작업이 완료되면 배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 택배별 적혀진 주소로 배송을 진행합니다. 

     

    배송 절차는 크게 어렵지 않으며 바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스캔해야 하는 일이 많은 만큼 배터리 소진이 큰 편입니다. 그러므로 여분의 배터리를 준비하거나 배터리 충전이 충분한 상태에서 일을 진행합니다.

     

    또한 물량이 많은 만큼 박스와 물량을 옮길 수 있는 캐리어와 장갑 등의 배송 관련 물품은 준비하여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플렉스 수입 및 후기

     

    쿠팡 플렉스의 경우 물량이 많은 만큼 사실 진행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익숙해지면 더 많은 물량을 배송할 수 있으며 많은 물량을 배송하는 만큼 더욱 높은 수입을 올리는 것이 가능한데요.

     

    사실 유튜브 등에서 살펴보시면 쿠팡 플렉스를 통해 상당한 수입을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몸을 써야 하는 일인 만큼 육체적인 소모가 상당하며 피곤한 것도 사실입니다.

     

    잠깐의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알바로는 이용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직업으로는 유지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원하는 기간 만큼만 일할 수 있으며, 빠른 정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기 알바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