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TOP 12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상을 제작할 때 영상과 내용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요소 외에도 배경 음악 역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좋은 배경 음악은 영상에 대한 설득력을 높이며 퀄리티를 좋게 할 수 있는 비결이 됩니다. 하지만 적합한 무료 음원을 찾는 것은 쉽지 않는데요. 대부분의 음악에는 저작권이 있기 때문입니다.

 

허가 없이 저작권으로 보호를 받는 음악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그리고 수익창출이 금지될 뿐 아니라 저작권 침해에 대한 소송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료 사용을 원하는 경우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음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이렇게 무료로 음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목차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TOP 12

    1, 무료 음악 아카이브 Free Music Archive

     

    흔히 FMA라고 불리는 무료 음악 아카이브 사이트는 광범위한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무료 음악 음원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사이트 이용자들은 노래 제목이나 클립 시간, 그리고 저작권 유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12개 이상의 노래 장르를 제공하고 있는 수백 개의 하위 장르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원의 경우 저작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특정 음악의 경우에는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개인적인 용도나 청취용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에 드는 음원을 발견했을 경우 저작권에 대한 조건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료 음악 아카이브 사이트 방문하기

     

    참고의 글: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단기알바 하는법

    2. CC 믹스터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CC 믹스터 사이트는 저작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음원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티스트들이 직접 자신의 작품을 게시하고 매력적인 다양한 음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CC믹스터의 하위 도메인 사이트인 dig.ccMixter의 경우 유튜브에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사용되는 악기, 음악 스타일 등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위해 검색 창에서 검색하거나 카테고리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음악을 검색하기 위해 원하는 분위기나 장르를 검색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무료 음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음악을 원하시는 경우 활용하시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CC 믹스터 사이트 방문하기

     

    참고의 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BEST 10

    3. 사운드 클라우드 

     

    사운드클라우드는 인기 있는 뮤지션들의 음악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1억 2천만 이상의 음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 없는 다양한 음원을 원하시는 경우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원을 이용할 수 있지만 모든 음원이 무료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음원에 서로 다른 저작권이 적용되기 때문인데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에 따른 저작권 없는 음원만 원하시는 경우라면 원하는 키워드나 장르를 통해서 노래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필터를 통해서 원하는 무료 음원만 선별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음원을 발견했다면 유튜브 영상 제작에 이용하기 전 다시 한번 저작권 조건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 방문하기

     

    추천의 글: 무료 실시간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4. 벤사운드

     

    벤사운드 (Bensound)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사이트, 혹은 유튜브 영상 제작에 이용할 수 있는 저작권 무료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원은 인기 순서와 장르, 업로드 날짜, 사용된 태그 등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벤사운드를 운영하고 있던 작곡가의 노래만 제공했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음악가들의 작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벤사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음원은 저작권 없는 무료 음원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나 영상에 음원의 출처를 표시하는 경우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벤사운드 사이트 방문하기

     

    5. 유튜브 스튜디오

     

    유튜브 영상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는 바로 유튜브 스튜디오 입니다. 바로 유튜브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음원 저장고입니다. 

     

    제공되는 모든 음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자를 표시하지 않아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 저작권 유형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워낙 많은 음원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원하는 분위기의 음원을 발견하지 쉽지 않기도 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방문하기

     

    6. CC트랙스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CC트랜스의 경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에 따라 저작권이 부어된 영상에 대한 다양한 무료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크노, 클래식, 록 등의 다양한 음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백 개의 트랙과 장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CC 트랙스를 사용하는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저작권 유형에 따라 영상용 무료 음원을 빠르게 검색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전 정의된 장르나 태그, 레이블 및 아티스트 이름 등을 검색하여 세분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C 트랙스 사이트 방문하기

     

    추천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EPL 중계 및 프리미어리그 실시간 경기 중계 사이트 추천 TOP 10

    7. 사운드클릭

     

    사운드 클릭 (SoundClick)은 무료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최적의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의 다수의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노래를 저작권 없이 제공하기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음원이 저작권 없이 제공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작권이 있는 음악과 그렇지 않은 음악으로 나눌 수 있으며, 무료 음원을 찾을 때까지 여러 장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일부 아티스트 는 비용을 지불한 경우 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아티스트 는 오디오 스트리밍 만 활성화합니다 .

     

    다른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에 비해 이 사이트가 무료 트랙 과 유료 트랙을 모두 결합하는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음원만 원하시는 경우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릭 사이트 방문하기

     

    추천의 글: 타이핑 재택 알바 및 부업하는법 사이트 

    8. 자멘도

     

    자멘도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음원과 저작권이 있는 음악 모두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즉 크레에이티브 커먼즈에 따라 저작권이 있는 모든 음악을 제공하고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인 반면 상업적으로도 무료 이용이 가능한 음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음악의 경우 유료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무료로 음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료 음원만 검색하여 활용해야 합니다. 

     

    자멘도의 단점은 대부분의 음악을 상업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무료 음원의 경우에도 상업적인 영상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음원별로 적용되는 저작권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자멘도 사이트 바로가기

     

    9. 무소펜 

     

    무소펜은 영상 제작에 이용되는 무료 음원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음악이 공개 도메인으로 저작권 무료 음원인데요. 

     

    바흐, 베토벤, 슈베르트 등의 클래식 유명 작곡가들의 작품 뿐 아니라 잘 알려진 클래식 작품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음원을 찾기 위해 작곡가나 기간, 분위기 등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소펜 사이트 방문하기

     

    10. 인컴테크 

     

    인컴테크 (Incompetech)는 가장 광범위한 다양한 음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제공되는 음악이 모두 저작권 없는 무료 음원으로 미국 작곡가가 개설한 사이트로 무료 이용이 가능한 수천 개의 음향 효과와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르나 주제, 분위기 등의 검색어로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컴테크 사이트 방문하기

     

    11. 밴드캠프

     

    밴드캠프 (Bandcamp)를 사용하면 아티스트의 음원의 가격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음악을 쉽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즉, 음악 비용 을 지불 할 수 있으면서도 지불 상자 에 0 을 입력 하고 노래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자에게 감사를 표현하고 싶은 경우 원하는 가격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음악만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모든 음원을 무료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무료 음원을 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밴드캠프 사이트 방문하기

     

    12. 오디오맥

     

    오디오맥은 합법적이고 다양한 음원을 무료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티스트에 따라 무료 이용 여부에 차이가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매우 쉬우며, 노래, 앨범, 아티스트를 검색 하거나 인기 급상승 또는 인기 노래 섹션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맥의 최신 트랙을 모두 찾을 수 있는 최근 추가 페이지 도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을 만들지 않고도 노래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료 다운로드 만 검색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없습니다 .  대부분 의 트랙은 MP3 형식으로 제공되며 사이트 뿐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맥 사이트 방문하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