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8가지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은 거대 SNS 플랫폼으로 국내에도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비즈니스적인 관계에 있어서는 아직도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주변에도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인 만큼 사람을 찾는데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친구를 찾거나 이전 직장 동료, 혹은 연락이 끊긴 관계에도 쉽게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지인을 찾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름이 잘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8가지

    1. 사람 이름으로 검색하기

     

    페이스북도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하나의 검색 엔진 중 하나 입니다. 다양한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사람을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찾고자 하는 상대방의 이름으로 검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찾고자 하는 분의 이름을 알고 있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먼저 PC나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페이스북 사이트를 사용하여도 되며, 모바일 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페이스북의 상단 검색창에서 찾고자 하는 대상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엔터를 누르시면 바로 해당 이름을 가지고 있는 전체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름이 흔한 경우 해당 이름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목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경우 프로필 사진 만으로는 원하는 사람을 찾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필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측 하단의 필터에서 출신 학교를 입력하거나 살고 있는 도시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학교 출신의 사람이나 해당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만 검색 목록에 나타나기 때문에 좀 더 쉽게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좁혀진 검색 결과에서 프로필 사진을 보고 하나씩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검색 범위를 좁히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사람을 찾을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재택 타이핑 알바 및 사이트 추천 BEST 5

     

    2. 학교나 직장명을 이용하기

     

     

    페이스북의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필에 자발적으로 출신 학교나 직장 등을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북 검색의 경우 이렇게 공개된 정보를 활용하여 사람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예전 직장 동료를 찾거나 혹은 찾고자 하는 상대방의 직장 이름으로 검색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페이스북 상단의 검색창에 해당 직장 명을 입력합니다.

    혹은 출신 학교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같은 학교 출신이나 해당 인물의 출신 학교를 알고 있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창에 입력을 하면 해당 학교를 다녔거나 혹은 해당 직장을 다녔거나 혹은 현재 근무 중인 사람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 가운데 프로필 사진을 보면서 자신이 찾는 사람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대방의 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름과 사진을 비교해 보신 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직장 이름이나 출신 학교 등을 통한 검색의 경우 당사자가 자신의 프로필에 기재를 한 경우에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3. 공동의 지인으로 확인하기

     

    만일 찾고자 하는 상대방과 공동으로 아는 지인이 있는 경우라면 해당 지인을 통해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즉 같은 학교의 친구를 아는 경우 해당 친구의 프로필로 들어가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창이나 혹은 친척, 친구 등의 지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동으로 알고 있는 지인을 찾아 해당 지인의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친구의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서 찾고자 하는 사람이 해당 목록에 있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공동의 지인을 아는 경우라면 이렇게 친구 목록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계정의 소유주가 자신의 친구 목록을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라면 찾기가 불가합니다.

     

    추천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4. 알수도 있는 사람으로 검색하기

     

    위의 방법으로 찾지 못한 경우라면 공동의 지인의 경우 알수도 있는 사람 목록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내 계정으로 들어가신 후 친구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알 수도 있는 사람 목록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의 경우 페이스북이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서 서로 알 수도 있는 사람을 선별하여 보여주고 있는 섹션 입니다. 만일 같은 학교를 졸업했거나 공동의 지인이 있는 경우라면 해당 목록에 찾고자 하는 사람이나 지인이 추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섹션 또한 살펴보는 것도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하는법 및 주식투자 방법 7가지

     

    5. 페이스북 그룹 이용하기

     

    만일 찾고자 하는 사람의 관심사를 알고 있는 경우라면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많은 페이스북 그룹의 경우 공개로 누구나 가입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을 공개로 설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페이스북을 활발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그룹에 가입하여 가입한 사람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 바로가기

     

    6. 인스타그램과 연동하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서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의 자회사이기 때문인데요.

     

    인스타그램은 사진 한 장만으로 포스팅을 올릴 수 있으며, 사진인만큼 직관적이기 때문에 특히 여성분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페이스북을 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에도 인스타그램 계정은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찾고자 하는 분의 전화 번호가 있는 경우라면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해당 친구가 친구 추천이 되기도 합니다.

     

    만일 전화 번호가 없는 경우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원하는 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방법 BEST 10

     

    7. 검색 엔진 이용하기

     

    페이스북이 하나의 검색 엔진 역할을 하는 것처럼 다른 검색 엔진을 통해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검색 엔진으로는 구글 검색이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해당 인물의 이름을 검색하는 경우 모든 플랫폼의 검색 결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페이스북 검색 결과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의 경우 구글 외에도 다양한 검색 엔진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네이버 검색, 빙 검색, 얀덱스 검색, 야후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엔진을 활용하여 검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는 검색 엔진 별로 다르게 나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검색 엔진을 활용할 때 원하는 사람을 찾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추천의 글: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TOP 10

     

    8.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하기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미지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구글의 경우 상당히 구체적인 이미지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 찾고자 하는 상대방의 사진을 가지고 있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해서는 먼저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찾는 사람의 사진을 업로드 하도록 합니다. 사진 파일 형식은 JPEG나 PNG 등 어떤 파일 형식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사진을 업로드 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이 비슷한 종류의 사진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미지 검색 결과를 살펴보신 후 가장 비슷한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진을 올린 포스팅으로 연계됩니다.

     

    웹사이트에 올려진 사진일수도 있으며, 혹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려진 사진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시면 사진을 통해서 찾고자 하는 분들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BEST 10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글을 맺으며

     

    이상 페이스북에서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른 SNS를 통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 대표적인 SNS라고 할 수 있지만 핀터레스트나 링크드인 등의 SNS도 활용하여 사람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 중 어느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가는 아무래도 사람 이름을 바로 입력하는 검색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거의 당사자가 자신의 정보를 공개로 입력해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으로 다양한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찾기 어려운 경우라면 페이스북 필터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 기능을 좁혀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