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비교

주식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비교

최근 코스피가 급락하면서 투자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사업 확장을 위해 자금이 필요할 때 기업이 직접 은행에 대출을 통해 돈을 빌릴 수도 있지만 주식이나 채권 등의 유가증권 발행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은 이렇게 기업에서 발행한 지분이나 채권을 구입하고 이를 통해서 배당수익과 이자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기업에서 발행하는 증권을 구입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증권사의 역할

일반 투자자들이 기업이 발행한 증권과 채권을 직접 구입하기는 어렵고 연결 기관을 통해서 구입을 하게 됩니다. 이곳이 바로 증권사입니다. 


증권사는 기업이 주식이나 채권을 발행하는 업무를 도와주며 투자자도 연결시켜주는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증권사는 투자자와 기업 양쪽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으며 이는 증권사의 주 수익원이 됩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이 증권을 매입하는 등의 투자를 하려면 먼저 증권사에 주식계좌를 오픈해야 합니다.


2. 주식계좌개설 방법


다음과 같이 3가지가 가능합니다.

- 증권사에서 직접 하기
- 증권사 비대면 이용하기
- 은행에서 개설하기


먼저 증권사를 직접 방문하여 오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며 신분증을 통해 거래를 위한 오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증권사별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장 비용이 적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비대면 증권 계좌 추천

먼저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키움증권을 방문해 보겠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음과 같이 개설 바로가기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범용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비대면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증권의 경우 현재 비대면 오픈 시 위탁 수수료를 면제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면서 증권사들마다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은행 역시 증권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도 최근 비대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은행의 경우 증권사에 비해 비용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알려져 있어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증권사 수수료 비교

거래가 많을수록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만큼 증권사별 비용을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증권사 수수료 비교 바로 가기

각 증권사 별 거래 금액별 비용에 차이가 있는만큼 비교해 보시고 상황에 맞는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년) TOP 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년) TOP 10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세계경제가 침쳬기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에서도 오히려 주가가 상승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화상회의의 대명사로..

investmentlab.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