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 주식 사는 법 및 수수료 비교하기

해외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고 싶으신가요?

2008년 금융위기로 하락하던 미국 및 국제 증시가 이후 경제의 성장과 함께 급속도로 상승하면서 국내 증시보다는 외국증시에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 지신 듯 합니다.

 

특히 미국 S&P 500 지수의 경우 2008년 683 까지 하락했던 지수는 이번 코로나 사태 전 3,300을 넘으며 거의 500%에 가까운 수익을 올렸습니다.

 

매력적인 미국 증시 

특히 미국의 대표 기술주라고 할 수 있는 아마존 (AMZN), 애플 (AAPL), 넷플릭스 (NFLX), 페이스북 (FB) 등의 성장이 놀라웠습니다.

이번의 코로나 사태로 급락하던 S&P 500지수는 다시 충격에서 벗어나면서 오히려 급락 이전보다 더 상승하며 코로나 사태로 인한 충격을 어느 기업보다 더 빠르게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mazon (출처: Google Finance)

특히 사람들의 사회활동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판매가 더욱 증가하면서 아마존은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역시 급락 전보다 더욱 상승하며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로 인해 애플과 페이스북은 아직 이전의 주가를 회복하고 있지 못하지만 미국의 대표적인 마트 체인인 월마트와 크로거 (Kroger)의 주가는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급락 때 미국 증시에 관심을 가지셨던 분들이라면 적어도 10%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을 것이라고 예상해 봅니다.

한국증시가 오랜 시간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해외 주식. 어떻게 해야 가장 편하고 저렴한 수수료로 살 수 있을까요?

 

증권사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

아래의 표는 각 증권사 별 해외 주식 수수료를 비교해 놓은 것입니다. 현재 가장 비용이 낮은 곳은 키움증권으로 0.1%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모바일이나 온라인 거래 시 0.25%를 적용하고 있으며 지점에서의 대면 투자의 경우 비용이 더 높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율 수수료 역시 키움증권이 95%를 할인해 주어 가장 저렴하게 투자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투자자의 등급에 따라 환율 수수료를 차등 적용시키고 있으며, 현재 KB증권과 대신증권의 경우 현재로서는 환율 우대를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키움증권이 가장 낮은 비용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증권사로 판단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방법

먼저 키움증권 뿐 아니라 어느 증권사에서 거래하던 상관없이 해당 증권사에 거래 계좌를 거래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최근 각 증권사마다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는만큼 지점보다는 모바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의 경우 대부분의 증권사 역시 할인혜택을 부여하고 있는만큼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먼저 계좌 개설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계좌 개설을 위해 신분증과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을 준비합니다.


거래할 상품에 따라 개설할 계좌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국내 및 외국 증시을 위해서는 종합 계좌를, 금현물 및 외환에 투자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계좌를 선택합니다.


본인의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자신이 사용하는 통장 번호를 기입합니다. 그러면 키움증권에서 1원을 통장으로 보냅니다.


통장에  적혀진 인증번호를 기입하면 계좌 생성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모바일에서 뿐 아니라 PC에서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에서 해외 주식 사는 법 (40달러 받고 공짜로 시작하기)

현재 키움증권에서 외국 증시 투자자를 위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외국 시장 투자를 위해 계좌를 개설하신 분들의 경우 통장에 40달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통장에 별도로 입금하지 않고도 주어진 40달러를 활용하여 실 구매 전 연습 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후 외국 증권용 앱인 영웅문 S 글로벌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증권사별로 실시간 환전 서비스를 통해서 원화로 입금된 자금을 달러로 바꿔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움의 경우 거래 시점 환율에 95%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원화로 투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플이나 구글, 페이스북 등 원하는 기업의 동향을 살펴본 후 앱 우측 하단에 있는 주문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수량과 호가를 확인 후 주문을 넣습니다. 그리고 주문이 바로 체결됨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이 불편하신 분들은 키움 HTS를 통해서도 거래가 가능하니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넷플릭스 전망: 스트리밍 서비스의 미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