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유오피스 1인실 2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비교

공유오피스 1인실 2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비교

 

공유오피스 1인실 2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비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유오피스는 기존의 사무실 임대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최근 1인 창업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공유오피스의 핫데스크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국내에는 세계적인 공유오피스 업체인 위워크 외에도 스파크 플러스, 패스트 파이브 등 다양한 토종 업체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기존의 사무실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서울의 중심지 상권에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무실 임대를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한 공유오피스 1인실 2인실 가격 및 핫데스크에 디해 비교해 보겠습니다.

 

목차

     

    국내 공유오피스 현황

     

    해외에서는 미국의 위워크가 2009년 창업을 하면서 전 세계적인 공유오피스 열풍이 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워크가 설립되기 전에도 국내에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있었는데요.

     

    위워크의 경우 국내에는 2016년 진출했지만 현재는 국내 토종 업체들이 더 많은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표적인 토종 업체인 패스트 파이브의 경우 국내 1위 공유오피스로 사무실 수요가 매우 높은 강남, 선릉, 삼성동, 역삼 등의 지역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스 역시 최근들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스파크 플러스의 경우 다른 업체 대비 좀 더 다양한 옵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들어 성장세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비교 : 

    위워크 가격: 1인실 2인실 4인실 (선릉 강남 신사)

    패스트파이브 : 1인실 2인실

    공유오피스 1인실 2인실 가격 및 특징

     

    대부분의 공유오피스 업체에서 1인실 및 2인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1인실 사무실의 경우 기존의 사무실과는 달리 다른 분들이나 업체들과 공간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사무실 크기는 매우 협소한 편입니다.

     

    업체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잠금 장치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컴퓨터, 서류 등을 두고 퇴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 만의 공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다른 공용 사무 공간과는 달리 좀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서울의 중심지에서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사무실 임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참고의 글: EPL 중계 및 프리미어리그 실시간 사이트 추천 BEST 10

    공유오피스 1인실 사용 대상

     

    그럼 공유오피스 1인실의 경우 어떤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까요? 일반적으로 1인실의 경우 1인 기업이나 프리랜서, 외근직 직원 및 영업직 직원, 그리고 원격 근무 직원 등 다양한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택 근무를 하시거나 집에서 집중하기 어려워 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일부 좌석의 경우 한 달 커피 비용으로 24시간 사무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차이

     

    1인이시라면 1인실을 이용해도 되지만 비용 절감을 위해 핫데스크를 이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핫데스크의 경우 공유오피스 1인용 좌석으로 개별 사무실이 아닌 공용 사무 공간에서 다른 분들과 함께 쉐어하는 좌석을 말합니다.

     

    핫데스크의 경우 프라이버시 보장이 덜 된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저렴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업체에 따라서는 20만원 미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실을 찾기 어려울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인 창업의 경우에도 2인실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공용 사무 공간에서 칸막이를 설치하여 이용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창업 초기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는 개별 오피스와 더불어 핫데스크 역시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인실과 핫데스크의 경우 공유오피스 업체 별 가격에 차이가 있는데요. 업체 별 가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2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1. 패스트 파이브 1인실 핫데스크 가격

     

    패스트 파이브는 국내 1위 업체로 가장 많은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남, 선릉, 역삼, 삼성, 서울역, 을지로, 성수점 등 서울의 대부분의 주요 상업 지구에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1인실 : 월 65만원 부터 ~

    3인실 : 월 140만원 부터 ~

    핫데스크 : 최저 월 30만원 부터

     

    패스트 파이브 핫데스크의 경우 2가지 종류의 옵션이 있습니다. 바로 고정석과 비지정석인데요. 고정석의 경우 공유 사무 공간에서 자신 만의 좌석을 정하여 사용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반대로 비지정석의 경우 자신 만의 좌석이 아니라 자유롭게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말하는데요. 비지정석의 경우 월 30만원 부터, 고정석의 경우 월 35만원 부터 가격이 책정됩니다.

     

    단 지점에 따라 가격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가격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패스트 파이브 가격: 1인실 2인실 6인실 

     

    ▶▶패스트 파이브 지점 알아보기

     

    2. 스파크 플러스 1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스파크 플러스의 경우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업체로 특히 핫데스크의 경우 메이저 공유오피스 중 가장 저렴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스의 경우 다른 업체들에 비해 1인용 좌석 옵션이 다양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스플라운지의 경우 스파크 플러스의 핫데스크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 스플라운지 싱글 패스 : 월 169,000원 부터 ~

     

    스플라운지는 수도권에 총 23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싱글 패스는 이 중 하나의 지점을 선택하여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말합니다. 

    가격은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스플라운지 지점은 강남역, 역삼역, 내방역, 홍대입구역 등 대부분 수도권의 지하철 역 근방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경기도 지역의 경우 분당, 일산, 부평, 신중동에도 지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스의 경우 경기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몇 안되는 회사 중 하나로 좀 더 다양한 지점에서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스플라운지 지점 및 지점 별 공실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플라운지 지점 알아보기

     

    2) 스플라운지 올패스 : 월 299,000원 부터 ~

     

    올패스의 경우 스플라운지 지점 모두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말하는데요. 모든 지점의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며, 간혹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할인 혜택을 이용하시면 무료 체험 기간으로 7일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할인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플라운지 올패스 할인 옵션 바로가기

     

    3) 프라이빗 데스크 : 월 39만원 부터 ~

     

    프라이빗 데스크의 경우 공용 사무 공간에서 자신 만의 고정석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다른 업체와는 달리 파티션을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 제공

    잠금장치가 있는 사물함과 서랍장 이용 가능

     

    파티션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보장될 뿐 아니라 좀 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 장치가 있는 서랍장과 사물함이 제공되기 때문에 물건을 두고 퇴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 1인실 2인실 및 스플라운지 가격 알아보기

     

    4) 1인실 가격 : 월 78만원 부터 ~

     

    1인실의 경우 완전 구별된 개인용 공간으로 다른 사무 공간과는 달리 구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 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연 단위로 계약하는 경우 월 57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 1인실 알아보기

     

    3. 위워크 1인실 2인실 및 핫데스크 가격

     

    1) 핫데스크 자유석 : 월 32만원 ~

     

    핫데스크의 경우 다른 업체와 동일하게 공용 사무공간 중 좌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옵션으로 월 32만원에서 시작됩니다.

     

    프리랜서나 개발자, 웹 디자이너, 1인 기업, 대기업의 영업직이나 원격 근무자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좌석입니다. 

     

    2) 핫데스크 고정석 : 월 42만원 부터 ~

     

    공용 사무 공간에서 자신 만의 좌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좌석을 말합니다. 고정석이기 때문에 자신 만의 좌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위워크 1인실 가격 알아보기

     

    3) 1인실 : 월 63만원 부터 ~

    가장 저렴한 1인실 가격은 원 63만원으로 지점별로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역세권의 사무실 임대 가격을 고려했을 때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인실의 경우 개별된 공간으로 외부와 차단되어 있으며 잠금장치가 있기 때문에 개인용품을 두고 퇴근할 수 있습니다.

     

    위워크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와 가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상위 3개의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업체 외에도 다양한 공유오피스가 있습니다.

     

    르호봇과 마이워크 스페이스 등 좀 더 다양한 업체가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가격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역 소호 사무실의 경우 좀 더 저렴한 임대가 가능하니 아래 링크 또한 참고하여 저렴한 옵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소호 사무실 1인실 가격 알아보기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주식하는법 및 초보를 위한 주식 시작하는 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