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 엑셀 및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 추천 BEST 3+

무료 엑셀 및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

 

무료 엑셀 프로그램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속해있는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계산이나 회계를 위한 기록이나 공식을 생성하는데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엑셀 프로그램의 경우 금융회사나 재고관리 등 회사 업무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우에는 업무에 이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통해서 사용하게 되지만 개인적으로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현재 MS 오피스 요금의 경우 월 1만원 정도로 크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구독 요금이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엑셀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한 엑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의 글: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단기알바 하는법, 신청방법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사이트

 

목차

     

    무료 엑셀 및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추천 BEST 3+

    1. 스마트 시트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스마트시트가 있습니다. 스마트 시트 (Smart Sheet)는 여러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프레드 시트 그로그램입니다.

     

    업무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시트를 통해서 간단한 규칙으로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및 팀 공동 작업 요구 사항을 위해서 이용할 수 있는 엑셀 대체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모든 기업 요구 사항 에 맞게 쉽게 확장 하고 맞춤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계획 과 패키지를 제공 합니다. 이 외에도 드롭박스, 구글 문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등과 통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자동화 작업이 가능하여 업무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전반에 걸쳐 자동화된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 

     

    ▶스마트시트 접속하기

     

    2.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는 MS 오피스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프레드시트의 경우 온라인에서 데이터를 생성 , 업데이트, 제거 및 공유 할 수 있는 인기 있는 클라우드 기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경우 엑셀과 같이 내장 수식, 조건부 서식 선택 및 피벗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개요 를 표시 하고 미리 채워진 차트를 생성 하는 탐색 패널 이 있습니다.

    업무에서의 다양한 협업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이 동일한 스프레드시트 에서 작업 할 수 있으며 실시간 으로 쉽게 공유 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구글 어플과 완벽하게 호화되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변경 사항을 즉각적으로 적용하여 별도로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료의 경우 최대 15GB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회사용으로는 2TB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지메일과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접속하기

     

    참고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재택 알바 추천 종류 및 부업 사이트 BEST 5

     

    3. 먼데이 Monday 무료 엑셀 프로그램

     

    먼데이는 한 곳 에서 성과를 분석 하고 팀을 관리할 수 있는 훌륭한 엑셀 프로그램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는 쉬운 데이터 시각화를 가능하게 하는 구성 가능한 대시 보드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을 사용 하면 한 곳 에서 모든 유형 의 프로젝트를 계획 , 구성 및 공동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의 경우 유연한 작업 흐름 관리 를 통해 팀 의 효율성 과 생산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단일 운영 체제 에서 모든 절차 와 도구를 중앙 집중화하여 작업을 간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팀 과 소통 하고 기업 전체 에서 단일 정보 소스 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의 경우 간단한 자동화 와 실시간 알림을 통해 협업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와 조직 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 을 볼 수 있는 구성 가능한 대시 보드 를 제공 합니다. 대시보드를 사용 하여 필요에 따라 워크플로를 확장 할 수 있으며 엑셀에 대한 최고의 무료 대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무제한 문서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데이 프로그램 접속하기

     

    추천의 글: 킹콩티비 새주소: 해외 축구 무료 중계 사이트 

     

    4. 아파치 오픈 오피스 

     

    아파치 오픈 오피스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계산 , 분석 하고 보고서 에 표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를 PDF 파일 로 직접 내보낼 수 있으며 여러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파치 오픈 오피스를 사용하면 회사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를 손쉽게 추출 하여 유용한 정보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셀에 제공된 제한 사항을 사용하여 셀 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아파치 오픈 오피스의 경우 한 번의 클릭 만으로 데이터 에 대한 가상 분석 을 수행 할 수 있는 시나리오 관리자 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를 XML 형식 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파일을 다른 사람 에게 전달 하려면 휴대용 문서 형식 (.pdf) 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치 오픈오피스 접속하기

     

    추천의 글: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및 할인 무료 이용 방법

    글을 맺으며

     

    이상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엑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프로그램 별로 특징이 있으며 엑셀처럼 수식이나 재고관리 등 업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회사나 개인이라면 비용 지출 없이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구글 스프레스 시트가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15GB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문서 등을 이용하기 위해 충분한 용량으로 개인의 경우라면 특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