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테크를 위한 자산관리 어플 추천 BEST 5

재테크를 위한 자산관리 어플 

 

재테크를 위한 자산관리 어플 추천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에 국내 금리 역시 상승하면서 은행 예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장기간 저금리로 은행 예금이 소외되었던 것을 감안하면 격세지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위해서 은행 예금만으로는 자산을 증식하기 쉽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그러면 재테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 도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최근 다양한 모바일 앱을 통해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가운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 어플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산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재테크를 위한 자산관리 어플 추천 BEST 5

      1.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자산관리 어플 중 하나로 2017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5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현재 사용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자산관리 기능

       

      지금은 어느 은행 앱에나 있는 통합 자금 관리 기능을 처음으로 도입한 어플 중 하나로 하나의 앱에서 내 모든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자산관리 어플

      은행의 현금성 자산 뿐 아니라 부동산 정보, 자동차 정보도 한 앱 내에서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금성 자산, 부동산 및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자산을 한 눈에 확인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지출 내역 분석 기능

       

      전 달의 신용카드 내역 등을 그 이전과 비교하여 지출 패턴을 분석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만일 일반적인 지출 내역보다 더 많은 금액을 사용했다면 알림을 주어 주의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 역시 제공됩니다.

       

      또한 보험이나 투자 정보를 제공하여 보험이 없는 분이라면 적절한 보험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건강보험과 연결되어 꼭 필요한 보험을 들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뱅크 샐러드 앱 스토어 바로가기

       

      2. 자산관리 어플 추천: 토스 

      토스는 뱅크 샐러드와 함께 우리나라 1세대 자산관리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에서 시작했던 토스는 이제 1 금융권 인터넷은행인 토스뱅크와 증권사인 토스증권으로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자산 통합 기능

       

      토스 역시 모든 자산을 하나의 앱 내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현금성 자산인 은행 계좌와 더불어 신용카드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 어플

      무엇보다 하나의 앱에서 모든 자산과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산관리에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계좌 잔고를 한 앱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자금 흐름을 파악하기 유용합니다.

       

      간편 송금 기능

       

      토스 앱 내에서 다양한 은행으로 송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대부분의 은행 앱에서 간편 송금이 가능해졌지만 사실 토스가 처음으로 시작했던 서비스로 이후 보편화 되었습니다. 

       

      대출 서비스

       

      또한 다양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신용점수에 맞는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테크 뉴스

       

      주기적으로 중요한 관련 재테크 소식을 알림을 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필요한 정보를 제 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알림 기능

       

      특히 토스의 경우 KCB와 나이스 두 곳의 신용점수를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이 한 신용정보만 취급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두 곳의 정보를 모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토스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토스 앱 앱스토어

       

      3. 마이뱅크

      해외여행을 계획하시거나 미국 달러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은행별 환율 정보를 알려주는 마이뱅크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자산관리 어플

      마이뱅크는 각 은행별 고시환율과 더불어 환전소의 환율 역시 앱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은행별, 그리고 환전소별 환율을 확인하여 가장 유리한 조건에서 환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위한 달러가 필요하시거나 혹은 적기에 달러투자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활용해 보실만 합니다.

       

      마이뱅크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이뱅크 앱 앱스토어

       

      4. 핀다

       

      핀다는 각 은행별 대출 금리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각 개인별 은행마다 각기 다른 금리를 적용하고 있지만 은행마다 대출 금리를 알라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핀다의 경우 각 은행별 대출 금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다니며 발품을 팔 필요 없이 한 앱에서 대출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핀다 앱에서 자신의 연봉과 직장 등을 입력하면 가장 낮은 금리에 높은 한도를 제공하는 대출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출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께 가장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핀다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핀다 앱 앱스토어

       

      5. 보맵

       

      보험이 필요하신 분들께 필수인 앱으로 생활에 필요한 보험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의료보험과 연결되어 각자에게 필요한 보험만 추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 관리가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 통합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각 보험의 계약 내용 뿐 아니라 보험료 역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맵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보맵 앱 앱스토어 

       

      마치며

      이상 자산관리에 필요한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참고하실 글이 있으니 아래의 링크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세환급금 조회 및 수령 방법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티비 보기 링크 사이트 TOP 1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